전국 향토 문화 유적 지도 정보
공공데이터포털 '전국향토문화유적표준데이터', 카카오 '로그인, 지도, 블로그, 검색(이미지)', 네이버 '블로그, 검색(이미지)', Google 로그인 이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버전 : 6 / 2025-01-02 03:00:08
용수사 철조여래좌상
'선문염송설화'에서 2.2km
문화재자료 26호
바로가기
조서강묘
'선문염송설화'에서 2.5km
기념물제6호
바로가기
인천신현동회화나무
'선문염송설화'에서 2.6km
천연기념물 315호
바로가기
영신군이이묘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대로139번길 23-27
'선문염송설화'에서 5km
인천광역시 기념물 제43호
바로가기
부평향교
인천광역시 계양구 향교로 19
'선문염송설화'에서 5.5km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제12호
바로가기
계산동 은행나무
인천광역시 계양구 어사대로 20
'선문염송설화'에서 5.8km
인천광역시 기념물 제11호
바로가기
어사대
인천광역시 계양구 어사대로 20
'선문염송설화'에서 5.8km
인천광역시 문화재자료 제3호
바로가기
부평도호부관아
인천광역시 계양구 어사대로 20
'선문염송설화'에서 5.8km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제2호
바로가기
종 목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제70호 명 칭 선문염송설화 권1-30 (禪門拈頌說話 券一-三十) 분 류... 흥양의 팔영산 능가사에서 간행한 것이다. 현재는 법명사 명상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다. 선문염송설화 권1-30
오늘 블로그(20160313)
선문염송설화 제05권 171. 조계 (曹溪) 석두희천(石頭希遷) 선사가 청원(請源)에게 물었다. "화상께서 조계(曹溪)를 떠나신 뒤, 언제 여기에 도착하셨습니까?" 청원이 말하였다. "나는 모르겠다. 그대는 언제 조계를...
한글팔만대장경(20190815)
선문염송설화(禪門拈頌說話) 고려시대의 승려 각운(覺雲)이 진각국사(眞覺國師) 혜심(慧諶)의 <선문염송(禪門拈頌)>에서 주요한 말을 뽑아 거기에 해설을 붙인 책. 30권 5책. 목판본. 1686년(숙종 12)에 천은자...
재봉틀의 국어방(20091017)
梅隱 이청하 禪門拈頌說話 선문염송설화 선문염송집서禪門拈頌集序 생각해 보면, 세존(世尊)으로부터 가섭(迦葉)에게 전해진 이래 대대로 전승되어 하나의 등불이 다른 등불에 붙어 끊임없이 이어지듯이1)...
이화에 월백하고(20220718)
24. 노모(老母) 성동(城東)의 노모(老母)는 부처님과 같은 세상에 태어났으나 부처님 보기를 싫어하였으므로 부처님께서 오시는 것을 보기만 하면 얼른 회피했다. 그러나 피하면 피할수록 피해지지 않아서 손으로...
한글팔만대경(20190915)
<선문염송설화(禪門拈頌說話)> 고려시대의 승려 각운선사(覺雲禪師)가 진각국사(眞覺國師) 혜심(慧諶)의 <선문염송(禪門拈頌)>에서 주요한 말을 뽑아 거기에 해설을 붙인 책. 30권 5책. 목판본. 1686년(숙종 12)에...
재봉틀의 국어방(20091108)
선문염송 25권 1102. 선(禪) 운문(雲門)에게 어떤 스님이 물었다. “어떤 것이 선(禪)입니까?” 선사가 대답하였다. “옳음〔是〕이니라.” 스님이 다시 물었다. “어떤 것이 도(道)입니까?” 선사가 대답하였다....
한글팔만대경(20200823)
선문염송 184 184. 야호(野狐) - (1) 백장(百丈)이 매일 상당하면 으레 한 노인이 법문을 듣다가 대중들을 따라 흩어지곤 하였다. 그런데 어느 날은 가지 않고 있기에 선사〔百丈〕가 물었다. "서 있는 이는...
한글팔만대경(20190924)
1230 마삼근(麻三斤) 동산(洞山)에게 어떤 스님이 물었다. “어떤 것이 부처입니까?” 선사가 대답하였다. “삼〔麻〕서 근이니라.” 자문조(智門祚)가 송했다. 삼 서근은 저울질할 필요가 없나니 저울대에 어찌...
한글팔만대장경(20190309)
550. 흑풍 (黑風) 우적(于迪) 상공(相公)이 양양(襄陽)으로 부임하였을 때, 형벌이 매우 지독해서 거스르는 자는 모두 죽였다. 그가『관음경(觀音經)』을 읽다가 의심나는 곳이 있어서 자옥통(紫玉通) 선사를...
한글팔만대경(20190904)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