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타경요 解 지도 이미지

아미타경요 解 42명이 열람하였으며, 0개의 리뷰가 있습니다.

향토문화유적명
아미타경요 解
문화유적지정번호
2
향토문화유적구분
유형문화유적
향토문화유적종류
서적
소재지도로명주소
서울특별시 노원구 덕릉로94길 127
소재지지번주소
서울특별시 노원구 중계동 산101-28
지정일자
2022-01-06
소유주체구분
사유
소유자명
정암사
향토문화유적소개
석왕사에서 1753년 판각된 것을 간행한 것으로 향토문화재로서 가치가 있음
관리기관전화번호
02-2116-7152
관리기관명
서울특별시 노원구청
데이터기준일자
2024-07-22
제공기관코드
3,100,000
제공기관명
서울특별시 노원구

주변 관광 펜션

라온풀빌라 B동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신평리 117-9

'아미타경요 解'에서 6449.58km

바로가기

더큐브하우스리조트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청산리

'아미타경요 解'에서 6449.58km

바로가기

빌라 마르디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상리 600-11

'아미타경요 解'에서 6449.58km

바로가기

(주)한네트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월전리 산 154-1번지

'아미타경요 解'에서 6449.58km

바로가기

(주)하이원추추파크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도계읍 심포리 231-3

'아미타경요 解'에서 6449.58km

바로가기

한국컴퓨터(주)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월전리 산 154-1번지 101, 204동

'아미타경요 解'에서 6449.58km

바로가기

라온풀빌라4호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신평리 117-11

'아미타경요 解'에서 6449.58km

바로가기

콩매아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 광대리 270-3

'아미타경요 解'에서 6449.58km

바로가기

(주)한상개발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월전리 산 154-1번지 206동

'아미타경요 解'에서 6449.58km

바로가기

(주)케이씨티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월전리 산 154-1 102동

'아미타경요 解'에서 6449.58km

바로가기

라온풀빌라 D동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신평리 117-12

'아미타경요 解'에서 6449.58km

바로가기

(주)한국문학사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월전리 산 154-1번지 205동

'아미타경요 解'에서 6449.58km

바로가기

블로그 리뷰

  • 아미타경요 解 | 정수첩요보은담 편집후기

    이고, 《아미타경》은 「소본(小本)」 《화엄》인데, 《정수첩요》는 「포켓용口袋本(袖珍本)」 《화엄》으로, 네 가지 본(本)이 본래 실제로 한 본(本)의 경이...무진년(서기 1988년), 은사상인(恩師上人)은 염공의 부촉에 따라 《대경해(大經解)》의 서문을 지었다. 27년의 시간적 격차로, 갑오년 겨울에 은사께서는...

    tladu7935님의블로그(2024-09-01 23:34:00)

  • 아미타경요 解 | 한글문학의 발전 과정

    諺解≫·≪아미타경언해 阿彌陀經諺解≫·≪원각경언해 圓覺經諺解≫·≪목우자수심결언해 牧牛子修心訣諺解≫, 성종 때 인수대비(仁粹大妃)의 발원으로 인출한 ≪법화경언해≫·≪능엄경언해≫·≪원각경언해≫ 등, 그리고 ≪내훈≫의 간행은 그 자체가 반드시 문학적 업적이라고는 할 수 없어도, 국문의 문학적 기능을...

    이층에서 본 거리(2024-07-06 14:08:00)

  • 아미타경요 解 | 여래찬탄공덕 불가사의

    世間解), 무상사(無上士), 조어장부 (調御丈夫), 천인사(天人師), 불세존(佛世尊)이라는 열 가지 명호로써 찬탄한다. 이중 부처님의 위대함을 가장 세밀하게 논하는 것이 여래십호인데, 문제는 여래십호가 불교인의 관점에서 바라본 부처님의 면모라는 점이다. 바꿔 말해서 이 관점은 우리 불제자들에게는 감동적일지...

    勤修善根, 일체중생께 공양을,(2023-09-16 09:58:00)

  • 아미타경요 解 | 제4권 57 - 1,004독, 명(明) - 여덟 번째

    論註解) ⟶ 보토인과현서원(報土因果顯誓願) 왕환회향유타력(往還廻向由他力) ⟶ 정정지인유신심(正定之因唯信心) ⤦ 혹염범부신심발(惑染凡夫信心發) ⟶ 증지생사즉열반(證知生死卽涅槃) 필지무량광명토(必至無量光明土) ⟶ 제유중생개보화(諸有衆生皆普化) ⤦ 도작결성도난증(道綽決聖道難證) ⟶ 유명정토가통입(唯明浄土可通...

    계율 숲(2023-11-02 19:29:00)

  • 아미타경요 解 | 백화도량발원문약해(白花道場發願文略解) - 체원(體元)

    文略解 체원(體元)1) 집해 신라 법사 의상(義相)2) 지음 1) 체원(體元):1280대~1338 이후. 고려 후기의 화엄종 승려. 호는 목암(木庵), 자는 향여(向如). 고려 후기의 관 료가문인 이진(李瑱, 1244~1321)의 아들로, 문신학자 이제현(李齊賢, 1287~1367)의 중형이다. 체원은 스물 안팎에 출가하여 승과에 합격하고...

    야촌 이재훈(2019-10-30 23:40:39)

  • 아미타경요 解 | 국립중앙도서관 관람기.

    조선 후기의 생활상을 알 수 있는 귀중한 사료일 뿐 아니라 순한글 고어체로 쓰여져 국어국문학적인 가치 또한 뛰어나다. 석보상절 권6, 9, 13, 19(釋譜詳節...하였는데 "석가보(釋迦譜)", "법화경(法華經)", "지장경(地藏經)", "아미타경(阿彌陀經)", "약사경(藥師經)" 등에서 뽑아 모은 글을 한글로 옮긴 것이며 세종...

    cds9494님의 블로그(2018-08-17 17:56:00)

  • 아미타경요 解 | 950. 2012.3.14. 대한민국 서울시 용산구 - 국립중앙박물관 19차 [3]

    조선 후기 왕궁의 모습과 궁중 회화의 높은 품격을 잘 보여 주며, 특히 일제강점기 이후 훼손된 동궐을 복원하는 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었습니다. ⇒ 950-5. 안내문 겸 안내도의 모습입니다. 국보 제249호로 지정되어 있는 〈동궐도〉로 두 점이 있으며, 이는 각각 서울 고려대학교 박물관과 부산 동아대학교 박물관이...

    입실론의 사부작사부작 여행기(2018-04-23 03:03:00)

  • 아미타경요 解 | 일산 네모국어학원 - 훈민정음, 우리가 모두 글을 읽고 쓸 수 있는 이유

    조선후기까지 지속되었다. 글자창제 반대여론을 물리친 세종의 의지 한문을 향유하는 계층이었던 조선의 지식인층은 한자를 매개로 한 문자언어의 사용에 큰 문제의식이 없었으므로, 우리말 표기수단을 만들기 위한 세종의 시도는 순탄치 못했다. 1443년 28개의 글자를 만들고 이어 새 운서(韻書)를 편찬하는 작업 등을...

    네모국어학원(2022-12-01 14:29:00)

  • 아미타경요 解 | 후기중세국어 자료 목록

    물자를 보내면서 쓴 글. 권선문은 어첩을 받고 신미 등이 쓴 것. 모두 앞에 한문 원문이 있고 뒤에 번역문이 있는 필사본(최초) 선종영가집언해 (禪宗永嘉集諺解) 세조 10(1464) 세조가 구결을 달고 신미 등이 번역. 간경도감에서 상하의 2권 1책으로 간행. 아미타경언해 (阿彌陀經諺解) 세조 10(1464) 한글로 구결을...

    오창 국어학 서재(2022-08-07 05:27:00)

  • 아미타경요 解 | 정의공주가 도성암에서 펴낸 불경 <지장보살본원경>1469년

    川老解≫ · ≪능엄의해 楞嚴義解≫ · ≪진실주집 眞實珠集≫ · ≪중례문 中禮文≫ · ≪지반문 志磐文≫ · ≪결수문 結手文≫ · ≪자기문 仔 文...찍어낸 불서는 조선 초기 경전의 선호도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조선시대 후기 사찰에서 일반 시주자들에 의하여 간행된 것은 고승의 시문집을 제외하고는 고려본...

    역사와 미술의 만남, 그 즐거움(2016-06-04 15:19:00)

일별 방문 통계

월별 방문 통계

날씨

리뷰 (0)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